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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화장품에 대한 인식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erception and Purchasing Behavior of Infant Cosmetics 원문보기


김민정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뷰티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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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축된 소비 심리에도 불구하고 내 아이에게만은 특별하게 키우고자 하는 골드맘이 생겨나면서 지난해 특히 유아용품 매출 상승세에 그대로 반영됐다. 이러한 소비패턴에 기대를 건 듯 베이비 화장품 출시가 지난해에 이어 조금씩 이어지고 있다. 저출산 현상에도 불구하고 유아용 화장품 시장이 매년 커지고 있다. 아토피 등 어린이 피부질환이 많아진 데다 자녀에 대한 부모의 씀씀이가 커지면서 거리낌 없이 지갑을 열기 때문에 업체들이 앞다퉈 이 시장에 뛰어 들고 있다. 더불어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힘입어 2년 연속 출생아 수가 증가하고 ‘내 아이를 위해선 아낌없이 쓴다’는 ‘골드 키즈’ 트렌드가 맞물린 덕분이다.(머니투데이 2012.3.8.) 이에 본 연구는 유아 화장품의 인식과 구매 행동을 분석함으로써 유아 화장품에 대한 주 고객층인 어머니들의 현명하고 안전한 사용 방법을 모색하고 이에 따른 소비자 구매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유아 화장품의 기획 및 마케팅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발전하는 유아 화장품 시장에 국가 경쟁력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유아 화장품의 인식과 구매 행동을 확인하고자 전북 지역의 만0세?6세 아이를 둔 어머니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여 통계?분석 하였다. 본 연구의 수집된 자료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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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pite of the decrease of customer consumption, tendency of spending in the right place and time, has shown increasing of baby products last year. Because of this consumption pattern, baby's cosmetics will continue to increase. Although the childbirth rate is low, the market of baby's cosmetic is b...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민정
학위수여기관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P82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788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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