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체접촉중심 놀이치료가 아스퍼거 장애아동의 사회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The)effects of group-play centered on body therapy program on social skills of the asperger children's 원문보기


김선미 (경성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신체접촉중심 놀이치료활동이 앙스퍼거 장애아동으 ㅣ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자는 b시의 s복지관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아동중 아스퍼거 장애를 가진 아동 2명을 대상으로 신체접촉 중심 놀이치료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실험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로, 첫째, 신체접촉 중심 놀이치료 프로그램의 적용으로 아스퍼거 장애아동의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인 협동성, 공감반응, 자기조절력등이 향상되었다. 본 연구의 활동은 아스퍼거 장애아동의 사회적 의사소통을 향상시키는데 유용한 자료임을 증명하였다....

주제어

#놀이치료  #치료  #장애아동  #아동  #의사소통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선미
학위수여기관 경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v,80p.
키워드 놀이치료, 치료, 장애아동, 아동, 의사소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95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