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마케팅이 브랜드 및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지훈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외식사업경영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요약) 스타마케팅이 브랜드 및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외식사업경영전공 지도교수: 김 춘 곤 본 연구에서는 스타를 모델로 한 마케팅이 브랜드의 인지도, 선호도, 이미지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밝혀내고 이러한 영향이 소비자들의 브랜드 및 기업선택, 제품 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를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스타마케팅의 효과적 틀을 제시하고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이미지 및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스타마케팅의 영향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이미지 그리고 기업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문헌연구 및 선행연구를 통하여 고찰하였다. 실증적 연구에서는 스타를 이용한 외식프랜차이즈 광고를 접해본 남녀를 대상으로 자기기입식 설문지를 통하여 영향관계를 분석하였으며 연구모형 설정을 통하여 3개의 가설과 6개의 하위가설을 검증하였다.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지훈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외식사업경영 전공
지도교수 김춘곤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6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038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