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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들어 항공기의 대형화로 인한 구조물의 중량이나 가공 조건이 예전의 항공기의 범위를 벗어나 나가서 고객의 요구로 인한 제품에 대한 생산성 향상 및 정밀도가 높은 고속 가공의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고속가공이란 가공속도를 높여 실 가공시간을 단축하자는 것으로서 특별히 전체 생산 공정에서 절삭가공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면 클수록 중요한 의미를 차지 한다고 하겠다. 고속 가공 및 대형 가공에 따른 구조물의 가공에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는...
저자 | 박범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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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우주공학과 항공우주 공학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i, 32 p. |
키워드 | 항공기 알루미늄 립의 가공 잔류 응력 변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219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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