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로성격유형과 교과학습흥미의 관계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문보기


김영애 (신라대학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진로성격 유형과 교과 학습흥미의 관계를 밝히고자 하는 것으로, 이는 향후 초등학생의 진로교육과 진로상담에 관한 기초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연구 대상은 부산광역시 초등학교 2개교 6학년생 328명이었다. 이들을 대상으로 Holland 진로성격 유형 검사와 학습흥미 검사를 실시하였다. 자료 분석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성별에 따른 진로성격 유형 분포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basic data for the vocational education and counselling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by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vocational personality type and the learning interests in academic subjects. The investigation was peformed with 328 students of...

주제어

#상담심리전공 진로성격유형 교과학습흥미 초등학생 성격유형 학습흥미 진로지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영애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44장
키워드 상담심리전공 진로성격유형 교과학습흥미 초등학생 성격유형 학습흥미 진로지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263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