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수학 학습부진아의 학습 사례연구 원문보기


이선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수학 과목은 다른 교과에 비해 위계성과 단계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한번 생긴 학습 결손은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학습하는데 계속적인 방해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만약 학생들의 선수학습 결손 상태가 방치 된 상태로 학습을 진행시켜 나간다면 학생들은 학교에서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이처럼 수학 교과에서 선수학습이 결손 된 학생들은 수학이라는 단어만 나와도 자신이 없고 못하는 과목으로 생각하며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학생들이 수학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 결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멀티미디어 시대를 살면서 학생들의 생활 속에 스마트폰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따라서 수학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을 위하여 본 연구는 어플리케이션 기반으로 한 수학 학습의 변화와 수업 결손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math learning skills tends to be more sequential in comparison with other subjects, previous academic deficiencies become a barrier to the next learning outcome. This discourages students from participating in math class, if those students have not mastered the previous lessons. Thus, smartphone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선민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재룡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i, 7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085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