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점점 능동적이고 스마트해지고 있는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기업에서는 상품 개발에 있어서 보다 차별화된 전략과 함께 새로운 감성 마케팅 기법을 활용해야하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색채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통하여 감성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은 긍정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어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화장품 용기에서의 색채는 기업이 의도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 콘셉트와 상품의 기능적인 효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직접적인 요소로 활용되어오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제품 효능에 따른 화장품 분류로 색채를 분석하고, 기업이 전략적으로 펼치고 있는 색채 커뮤니케이션 현황을 살펴보며 이에 따른 적합성과 상징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의 색채 커뮤니케이션 사례를 살펴보는 것은 물론 색채 및 화장품 용기의 개념 및 의의를 되짚어 보고자 하였다. 화장품 용기에서 나타나는 색채 상징성 및 커뮤니케이션 결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각 효능별 스킨케어 제품을 ...
저자 | 김빛나 |
---|---|
학위수여기관 | 서경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 |
지도교수 | 이정민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i, 11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97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