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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그래피와 인터렉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융합형 문화콘텐츠 개발방안 연구 : Public Art 중 광고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Developing the convergence type of cultural content using holography and interactive media : based on the advertising promotion 원문보기


이윤상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대학원 미디어영상콘텐츠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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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산업간 경계약화, 신기술 확산, 수요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콘텐츠산업의 융합화 현상도 가속화 되고 있어, 새로운 융합형 콘텐츠에 대한 가능성이 증대되고 있다. 특히 신기술 문화콘텐츠는 기존 콘텐츠 산업 영역에서 방송, 광고, 게임, 음악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융합형 문화콘텐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기이다.
이러한 미디어의 융합은 산업, 문화, 환경 등 사회 전반의 패러다임 자체를 바꿔나가고 있다. 또한 미디어는 융합, 확장을 통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phenomenon of making fusion in contents industry is accelerated by a boundary weakness among industries, spreading of new technology, diversification of demand and so on, so the possibility for new contents of fusion type is getting bigger. especially culture contents of new technology is ac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윤상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영상콘텐츠전공
지도교수 오은석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6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320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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