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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자전거 이용환경과 건강증진분담률과의 상관관계 분석 원문보기


윤의석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도시계획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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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대 이후 성장위주의 교통정책으로 자동차 소음, 대기오염, 교통 혼잡, 교통사고증가, 에너지소비 증가, 도로인프라구축 비용부담 가중 등 자동차 교통증가에 따른 영향이 국가경제 전반에 부담으로 작용되었다. 또한, 최근 웰빙 수요의 증가와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로 여가생활 레져형과 교통 수단 생활형 자전거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전거 교통수단분담률은 국내 2.5%, 네덜란드 27%, 덴마크 18%, 핀란드 11%, 독일 10%로 해외 선진외국의 경우보다 국내지표는 아직도 저조한 편이며, 중앙정부과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자전거 동호회 등 민간단체에서 자전거이용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동안 자전거이용활성화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일부 자전 거이용과 건강증진에 미치는 효과분석 연구도 진행되어왔다. 하지만, 자료 수집의 한계로 인하여 ...

Keyword

#건강증진 이용환경 건강증진분담률 건강증진그룹 에너지소모량 usage environment health promotion distributing ratio health pomoting group energy consump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의석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도시계획전공
지도교수 이제선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x, 90장
키워드 건강증진 이용환경 건강증진분담률 건강증진그룹 에너지소모량 usage environment health promotion distributing ratio health pomoting group energy consump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528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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