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형태를 가진 운반차는 여러 분야 여러 곳에서 쓰이고 있다. 중량이 가벼운 것에서부터 무거운 것 까지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서 전자 산업, 중공업 등과 같은 산업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화재 진압과 같은 특수한 목적을 띤 운반차도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운반차량은 흔히 좁은 농로나 공장바닥을 운행해야 하는 여건 상 차량의 회전 반경이 최소화 될 수 있는 조향장치가 필요하다. 조향장치는 조향핸들의 ...
자동차의 형태를 가진 운반차는 여러 분야 여러 곳에서 쓰이고 있다. 중량이 가벼운 것에서부터 무거운 것 까지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서 전자 산업, 중공업 등과 같은 산업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화재 진압과 같은 특수한 목적을 띤 운반차도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운반차량은 흔히 좁은 농로나 공장바닥을 운행해야 하는 여건 상 차량의 회전 반경이 최소화 될 수 있는 조향장치가 필요하다. 조향장치는 조향핸들의 회전각을 입력으로 하여 전·후 바퀴의 회전을 만들어내는 기구부분을 일컫는다. 일반 차량에서는 현가장치와 결합되어 이 부분이 다소 복잡하지만, 본 연구에서 다루게 될 운반차량은 현가장치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그 구조가 단순하며 이해하기도 쉽다. 그러나, 이러한 단순한 조향장치도 여러 개의 설계변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이들 설계변수들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는 현장에서 요구되고 있다. 흔히 조향기구는 설계자의 경험과 시행착오에 의존하여 왔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조향기구에 대한 설계조건을 확립하고, 또 그 조건에 따라 구체적으로 조향장치의 치수를 최적적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자동차의 형태를 가진 운반차는 여러 분야 여러 곳에서 쓰이고 있다. 중량이 가벼운 것에서부터 무거운 것 까지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서 전자 산업, 중공업 등과 같은 산업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화재 진압과 같은 특수한 목적을 띤 운반차도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운반차량은 흔히 좁은 농로나 공장바닥을 운행해야 하는 여건 상 차량의 회전 반경이 최소화 될 수 있는 조향장치가 필요하다. 조향장치는 조향핸들의 회전각을 입력으로 하여 전·후 바퀴의 회전을 만들어내는 기구부분을 일컫는다. 일반 차량에서는 현가장치와 결합되어 이 부분이 다소 복잡하지만, 본 연구에서 다루게 될 운반차량은 현가장치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그 구조가 단순하며 이해하기도 쉽다. 그러나, 이러한 단순한 조향장치도 여러 개의 설계변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이들 설계변수들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는 현장에서 요구되고 있다. 흔히 조향기구는 설계자의 경험과 시행착오에 의존하여 왔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조향기구에 대한 설계조건을 확립하고, 또 그 조건에 따라 구체적으로 조향장치의 치수를 최적적으로 설계하는 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In the form of a car with a transporter is used in many parts of the various fields. Because these transport vehicles often have to climb up to the factory floor narrow phase, steering system is needed that to minimize the vehicle's turning radius. In addition, it should be at least to transmission ...
In the form of a car with a transporter is used in many parts of the various fields. Because these transport vehicles often have to climb up to the factory floor narrow phase, steering system is needed that to minimize the vehicle's turning radius. In addition, it should be at least to transmission angle at a steering mechanism. To do this, In this paper, the theory of the Organization of steering Ackermann geometry to become the ideal conditions for the location of the intersection. Ackermann geometry Error(AG Error) while minimizing the turning radius and transmission angle. As a result, the objective function value than the original steering mechanism to improve, but the minimal turning radius, transmisiion angle satisfactory in terms of steering mechanism was designed.
In the form of a car with a transporter is used in many parts of the various fields. Because these transport vehicles often have to climb up to the factory floor narrow phase, steering system is needed that to minimize the vehicle's turning radius. In addition, it should be at least to transmission angle at a steering mechanism. To do this, In this paper, the theory of the Organization of steering Ackermann geometry to become the ideal conditions for the location of the intersection. Ackermann geometry Error(AG Error) while minimizing the turning radius and transmission angle. As a result, the objective function value than the original steering mechanism to improve, but the minimal turning radius, transmisiion angle satisfactory in terms of steering mechanism was desig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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