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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고에서는 만들어진 해설을 단순히 수용하는데 길들여진 학습자에게 창의적인 수용과 생산을 가능하게 해줄 방법으로 패러디를 활용해 보고자하였다. 7차 교육과정부터 문학 생산교육이 대두됨에 따라 문학을 생산하는 방법의 하나로 패러디 활동이 교육과정과 교과서에서 ‘비판적 창조적 재구성’으로 구현되고 있다. 본고는 기존의 연구와 교과서에 구현된 재구성 활동이 시 장르 교육에 치우쳐있고 소설을 활용하여 재구성 활동을 구현한 교과서에서 또한 소설을 재생산하여 쓰는 활동이 거의 없다는 문제의식을 갖고 소설 텍스트를 활용한 재구성 활동과 교육 방...
저자 | 박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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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진호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4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715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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