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문초록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주제중심 초급 한국어 표현교육 지도방안 최근 다문화가정이 증가하면서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많은 지원과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들의 필요와 특성에 맞는 구체적인 교육 방안은 여전히 부족하다. 본 연구에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표현교육 중 숙제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한 쓰기교육 방안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숙제활동 중에서도 일기를 선정하여 주제중심의 쓰기를 분석하였다. 다문화가정 중에서도 중도입국자 학생들의 일기를 분석하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일기 쓰기교육 지도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Ⅰ장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을 밝히고 선행 연구로 다문화가정 자녀와 관련된 연구, 한국어 쓰기교육과 관련된 연구, ...
저자 | 김해영 |
---|---|
학위수여기관 | 광주여자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문학과 외국어로서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채희윤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76 p. |
키워드 | 주제중심 쓰기교육 표현교육 과정중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213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