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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느느 한~중 <선녀와 나무꾼>설화 텍스트를 비교하여 양국의 설화의 고통점과 차이점을 빍히고, 이를 바탕으로 선녀와 나무꾼의 문화 교육 내용을 논의하였다. 그다음에 선녀와 나무꾼 설화를 활용한 언어 교육을 시도하였다. 본 논문을 설화를 활용한 수업을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해 제안하고, 문화교육과 언어교육을 결합하여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교육하려고 시도하였다. 많은 문화적,언어적 요소를 지니고 있는 설화를 활용하여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의 절차와 방법을 제시하였다....
저자 | 종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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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청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소인호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i, 64 p. |
키워드 | 설화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244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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