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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중국의 현대사회에서 대중매체의 보편화는 외모의 중요성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결혼은 인생에 있어 절대적으로 중요한 행사이다. 새로운 인생의 시작인 결혼은 최상의 아름다운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 배우자와 인생을 함께 출발하고 싶어 한다. 중국의 현대 웨딩이미지는 개개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독창적이며 개방적인 웨딩메이크업의 객관적인 아름다운 이미지로 변화되고 있다. 또한 중국의 웨딩시장은 급속한 성장발전과 웨딩이미지에 대한 만족감, 그리고 미의식에 대한 선호 등 개인의 독특한 스타일과 개성추구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이미지에 대한 요구와 현대패션의 유행경향으로 문화적 소양이 높아졌고, 웨딩이미지에 대한 인식은 비용과는 상관없이 개성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경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현대 중국의 웨딩이미지는 메이크업에서부터 웨딩드레스, 헤어스타일 등 다양한 요소들로 조화된 토털 웨딩이미지로 발전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2012년대 중국의 웨딩촬영 스튜디오 사진에 나타난 중국의 고전 웨딩이미지와 현재 웨딩의 유행경향을 파악하고 중국의 고전 웨딩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웨딩이미지 작품을 제작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논문과 단행본, ...
저자 | 장단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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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용예술학과 |
지도교수 | 임희경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84 p. |
키워드 | 중국 전통미용문화 웨딩이미지 작품제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03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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