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팝에 대한 선호도가 한국제품 구매 및 사회문화적 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 미국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준형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컴퓨터실용음악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케이팝에 대한 선호도가 한국제품 구매 및 사회문화적 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미국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Effects of the Attractiveness to K-Pop on the Changes of Behaviors in Purchasing Korea-made Goods and Sociocultural Attitudes -with respect to American Consumers- 컴퓨터실용음악학과 김 준 형 지 도 교 수 박 철 홍 최근 케이팝은 신 한류의 주역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으나, 아직까지 케이팝의 주된 소비자는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을 중심으로 하여 지역적으로 편중된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미국 내 케이팝 선호요인에 대한 선호도를 살펴보고, 이로 인한 한국 제품 ...

주제어

#케이팝 선호도 한국 제품구매 사회문화적 인식변화 미국 소비자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준형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실용음악학과
지도교수 박철홍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v, 50 p.
키워드 케이팝 선호도 한국 제품구매 사회문화적 인식변화 미국 소비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394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