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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커피시장이 커짐에 따라 커피전문점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규제가 없었던 터라 프렌차이즈 점포주들이 가맹본부의 무리한 요구에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동일 상권 내에 커피전문점이 즐비하면서 각 점포들의 수입성이 떨어지고 있다. 게다가 수많은 커피전문점들의 포화상태로 레드오션 조짐이 보이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12년 11월에 발표한 ‘커피 프렌차이즈 모범거래기준’도 점포주들의 이익과 권리를 지키기 위해서이다. 어딜 가나 눈에 띄는 커피전문점들의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과 효과적인 마케팅이 중요하다. 따라서 자사와 경쟁사들이 현재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위치한 곳을 알아보고, 시장의 빈틈이나 고객들도 알아차리지 못한 니즈를 보다 빨리 파악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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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이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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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高麗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經濟統計學科 |
지도교수 | 陳瑞勳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31장 |
키워드 | 포지셔닝 맵 커피전문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97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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