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 브릿지 라인 수입 핸드백 브랜드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장지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의류직물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생활이 다양화, 개성화 됨에 따라 국내 의류 시장은 브릿지 라인 수입 브랜드들이 대거 진출하여 소비자들의 감성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더욱 성숙해지고 있다. 그러나 그에 비해 국내 핸드백 시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토탈 패션 추구에도 불구하고 브릿지 라인 수입 브랜드들의 진출 및 정착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핸드백은 의류와는 달리 브랜드 이름 자체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강력한 수단이 되어왔고, 브랜드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패션의 캐주얼화와 개성화에 맞는 다양하고 세련된 코디네이션을 충족시키기 위해 명품을 대체 할 신선하고 실용적인 브릿지 라인 수입 핸드백 브랜드의 도입은 국내 핸드백 브랜드의 디자인 개발과 브랜드 육성을 위해 필요한 과정이라고 본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브릿지 라인 수입 핸드백 브랜드들이 국내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정착하기 위한 효율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cording to diversities of present-day life and individualities, domestic clothing market has been developing brands to meet the customer's sensitive desires under the sudden changing fashion circumstances of middle low-priced casual imported brands occupying the largest part and has matured. On 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지혜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직물학과
발행연도 2005
총페이지 ix,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00238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