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학교에서 학생들이 수학이라는 학문의 가치와 필요성을 인식하기보다는 입시위주, 성적위주의 공부로 인식되는 점을 고려하여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수학의 가치제고와 정의적인 측면을 강조하기 위해 수학적 개념에 대한 수학사적 배경을 소개하고 더 나아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제시하고자 한다. 삼각비 단원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앞의 내용과는 전혀 다른 각과 변의 길이 사이의 관계에 대해 왜 배우는지, 그 의미나 유용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재 교과서에서는 삼각형의 ...
저자 | 이정은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용철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64장 |
키워드 | 삼각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98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