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우리나라 학생들은 높은 수학 학업성취도에도 불구하고 낮은 자신감과 흥미도를 가지고 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수학과의 목표를 수학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학습동기를 유발시켜 줄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의 필요성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수학사를 도입하여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는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를 중학교 3학년 삼각비 단원에 적용시켰다. 본 논문의 연구내용 및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수학사의 수학교육에서의 역할과 삼각비와 관련된 역사적 배경을 조사하였다. 둘째, 교과서 속 삼각비의 개념 도입 방법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수학사를 도입한 수업모형(Conceptual learning by Histogenetic Principle - ...
저자 | 윤소정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영호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5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291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