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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과 한국의 원예치료사 교육운영체계 분석
Analysis of horticultural therapist education system in America and Korea 원문보기


조진희 (高麗大學校 生命環境科學大學院 園藝生命工學科 園藝 및 園藝治療學專攻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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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미국과 한국의 원예치료사 자격제도와 교육운영체계를 분석함으로써 원예치료사 교육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원예치료사 양성과정의 체계화를 위한 바탕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방법은 첫째, 미국과 한국을 대표하는 원예치료사 자격제도와 원예치료학 학위과정을 비교 분석하였다. 둘째, 현재 국내에서 활동 중인 원예치료사 210명을 대상으로 원예치료 교육시스템과 교육내용의 중요도와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다. 미국은 미국원예치료협회가 국가자격을 대신하며, 협회에서 수여하는 자격은 HTR(horticultural therapist registered)로서 원예치료전공 학위와 480시간 이상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came up with ways to realize academic developments of the horticultural therapist education field, and systematic horticultural therapist curriculums as well. In order to achieve the research goal, the study, first, looked into the horticultural therapist registration systems in the Americ...

주제어

#원예 원예치료 원예치료사 교육 교육체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진희
학위수여기관 高麗大學校 生命環境科學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園藝生命工學科 園藝 및 園藝治療學專攻
지도교수 朴天虎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i, 111장
키워드 원예 원예치료 원예치료사 교육 교육체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406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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