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전문상담교사들이 각 현장에서 적응하는 과정에서 경험하게 되는 어려움과 전문상담교사로서의 적응과정을 이해하는 실제이론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학교, 지역교육청, wee-center에서 근무하는 전문상담교사 9명으로 Giorgi 방법을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연구 결과, 전문상담교사의 적응과정의 일반적 구조적 진술은 5개의 구성요소와 10개의 하위구성요소 , 37개의 의미단위요약, 274개의 의미단위가 도출되었다. 각 구성요소와 하위구성요소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시작과 계기는 전문상담교사 양성과정의...
저자 | 김지정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심리학 |
지도교수 | 이영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ⅴ, 103 p. |
키워드 | 전문상담교사 적응 위기 소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479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