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GeoGebra를 활용한 고등학교 1학년 삼각함수 단원 교수학습 사례연구 원문보기


이상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수학성적이 상수준인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 4명을 대상으로 삼각함수 단원에서 공학도구인 GeoGebra를 활용한 수업을 설계한 후 적용하여 공학도구를 사용하는 학생들의 교수학습을 관찰하여 인지적, 정의적 측면에서 분석하는 사례연구이다. 삼각함수는 기하적 측면과 해석적 측면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학생들은 삼각함수의 학습을 어려워한다. 삼각함수를 이해가 아닌 기계적으로 암기하는 학습에 의존하고 있다. 본 연구는 GeoGebra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삼각함수에 대한 이해를 쉽게 돕고, 삼각함수 그래프를 탐구하는 사고과정을 의미 있게 구성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수업을 설계하고 적용하였다.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GeoGebra를 활용한 삼각함수 단원 수업에서 학생들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analyze cognitive and affective aspects of four female high school students, who are the 1st graders and have high-level mathematical records, after observing teaching-learning designed to apply a technological instrument utilizing GeoGebra in the unit of trigonometric function. 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상은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노선숙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xi, 13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08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