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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대한 만족도가 고객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임은영 (韓國外國語大學校 政治行政大學院 공공정책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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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도입으로 인해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오늘날, 항공사들도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다양한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고객유인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NS채널을 이용하여 그 이용자인 고객과 소통하는 항공사의 측면에서, 항공사 SNS의 품질요인이 SNS 이용만족도와 해당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였다. 현재 국내에서 SNS를 운영하고 있는 항공사 중, 대형 항공사 중에서는 대한항공, 저비용 항공사 중에서는 제주항공의 사례를 바탕으로 연구한 결과 SNS의 품질요인인 정보품질, 서비스품질,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은영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政治行政大學院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공공정책학과
지도교수 정재한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6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19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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