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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이미지 광고의 사회적 메시지 특성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한수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영상매체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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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TV 기업 이미지 광고의 사회적 메시지가 얼마나 설득적인 영향력을 가지는가에 대해서 실증적으로 검증해보고, 실제적인 구매 상황을 가정하여 TV 광고 메시지의 강도와 신뢰도, 관여도, 사회적 증거에 따라 구매결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이 과정에서 형성된 기업 브랜드 이미지가 어떠한 매개효과를 지니는지 검증해 보는데 목적을 두었다. 실증검증을 위해 국내 기업에서 운영 중인 서울시내 거주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실험도구로서 TV 기업이미지 광고는 C 기업의 ‘물 성장 프로젝트’ TV 기업이미지 광고로 선정하였다. 설문조사는 연구대상에게 먼저 실험광고를 노출시킨 후, 총 245부의 설문지를 3차에 걸쳐 배포·회수하여 최종적으로 유효한 214부가 분석에 사용되었다. 통계처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mpirically examine the persuasive influence of social message of corporate TV image advertisement and look into the influence of the intensity, reliability, involvement and social evidence of TV advertisement message upon the decision of purchase, by assuming an ac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한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영상매체전공
지도교수 이명천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ii, 7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74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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