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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 DIY(Do It Yourself) 화장품의 소비자 선호도 조사 및 마케팅 전략 원문보기


전형춘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품 및 향장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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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관리와 미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면서, 병의원에서의 시술 및 관리의 병행과 함께 전문성을 강조한 메디컬 화장품이 일반 화장품보다는 좀 더 나은 효능과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기대심리와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화장품 법상 메디컬 화장품의 정의가 아직 명확히 정립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많은 제약회사 및 피부과와 화장품 회사들의 관련 제품 출시와 함께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이 메디컬 화장품과 의약품을 혼동하는 등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Do It Yourself(DIY)” 천연 화장품 또한 국내 화장품 법상 정의가 아직 명확히 정립 되어 있지 않으며, 자연주의와 더불어 화학적인 성분을 배제하고 좀 더 안전한 재료와 성분이 함유된 천연 화장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스스로 재료를 구하고 자신만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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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consumers' interests for skin care and beauty increases by day, the consumers' expectations and reliabilities that Medical Cosmetics emphasizing expertise along with medical procedures and treatment have better efficiency and effect than normal cosmetics increase also. However, according to dom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형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품 및 향장산업전공
지도교수 한상범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6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75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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