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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23 no.3, 2014년, pp.545 - 556
The most rapidly growing manufacturing could be cosmetics industries due to this phenomenon. In this study, the cosmetic distribution structure not to mention Korea, Asia's largest market, China and Japan are based on references. Purpose of study is to provide a basis for marketing strategy throug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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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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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3년 어떻게 성장했는가? | 2000년대 들어서 기존 1개였던 중저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53개로 늘어나면서 수요의 급증을 반영하고 있다(Ahn, 2012).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도 2001년 3조 8천억 원에서 2013년 9조 6천억 원으로 증가하여 급속한 성장세임을 알 수 있다. 현재까지 국내 각 화장품 브랜드들의 개별적인 마케팅으로 성장세를 유지해 오고 있으나 한국 및 주변국들의 마켓에 대한 조사와 이에 따른 대책이 필요하고 이에 대한 연구조사가 병행되어야만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계속 존속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
한류의 영향으로 나타난 현상은? | 한류의 영향으로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나타난 현상 중 하나는 이들을 겨냥한 국내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들이 새로 런칭되기 시작하면서 50배 이상 증가하였다는 점이다. 2000년대 들어서 기존 1개였던 중저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53개로 늘어나면서 수요의 급증을 반영하고 있다(Ahn, 2012). | |
국내 각 화장품 브랜드들이 분석해야 할 것은? | 현재까지 국내 각 화장품 브랜드들의 개별적인 마케팅으로 성장세를 유지해 오고 있으나 한국 및 주변국들의 마켓에 대한 조사와 이에 따른 대책이 필요하고 이에 대한 연구조사가 병행되어야만 급변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계속 존속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극동 아시아 3국인 중국, 일본, 한국은 글로벌 최근 화장품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어 이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특히 한류의 영향으로 소비 인구 강국인 중국과 일본의 한국 화장품 선호가 두드러진 가운데 그 두 나라에 화장품 마켓에 대한 조사 분석도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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