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수학은 그리스 이래 오늘날까지 주요 교과로 학교교육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으며 특히 대학 입학시험의 주요과목이 되어왔다. 그런데 오늘날까지 이론적 지식 교육의 전통에 충실해 왔으며 수학 교육에서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실용적 지식을 넘는, 실제적인 문제해결과 대체로 무관한 이론적 지식의 교육이 의연히 지속되어 왔다는 점이다.
이런 현실에서 본 논문에서는 학생들이 수학의 역사적인 연속선상에서 바라볼 수 있는 논리적 통찰력을 기르고 수학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학습동기를 유발하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학습태도를 형성하게 하며, 실생활에서 발견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수학적 사고력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본 연구는 ...
저자 | 이현진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태인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64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19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