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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기존에 시공되어있는 철도교량은 경간 18m이하의 판형교가 46%를 차지하고 있으며, R.C-슬래브교 및 T-Beam교와 같은 콘크리트 교량 역시 대부분 25m 이하의 단지간 교량으로 설계 및 시공되어있다. 그러나 토목설계 및 시공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교량의 장경간화는 경제성 및 공학적 효율성과 더불어 현재 세계적인 추세이며 국내 철도교량 분야에도 기존선의 교체 및 신설구간에는 경간 25m의 PSC-Beam교 및 30m 이상의 프리플렉스(PF)...
저자 | 최영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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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가천대학교 산업환경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환경시스템공학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6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661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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