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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교용 개량형 psc빔교의 동적안정성 검토 원문보기


최영단 (가천대학교 산업환경대학원 환경시스템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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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존에 시공되어있는 철도교량은 경간 18m이하의 판형교가 46%를 차지하고 있으며, R.C-슬래브교 및 T-Beam교와 같은 콘크리트 교량 역시 대부분 25m 이하의 단지간 교량으로 설계 및 시공되어있다. 그러나 토목설계 및 시공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교량의 장경간화는 경제성 및 공학적 효율성과 더불어 현재 세계적인 추세이며 국내 철도교량 분야에도 기존선의 교체 및 신설구간에는 경간 25m의 PSC-Beam교 및 30m 이상의 프리플렉스(PF)...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영단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산업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환경시스템공학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6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661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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