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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나라는 눈부신 경제성장을 통하여 세계 12위의 경제대국으로 성장 하였으나 교통안전에 있어서는 아직 이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 하고 있다. 2010년 기준 OECD주요국의 자동차 보유대수 등 교통여건을 비교한 결과 우리나라는 21,449천대로 전체 OECD 34개국 중 8번째로 많다. 이렇게 차량이 증가하다 보니 교통 체증 및 사고 등 많은 부분들이 사회적으로 우려할 만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교통사고는 2011년 한 해 동안 총 221,711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5,229명의 소중한 생명을 잃었으며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계속 증가 추세이며 심각한 수준 이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으로 최근 횡단보도 내 교통사고에 대한 관심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야간에 횡단보도 보행 시 보행자 및 차량 운전자에 대한 안전을 중요시 하여 횡단보도 주변을 개선 및 운전자의 선진국적인 생각을 높이고자 각종 교통안전 홍보 및 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에 횡단보도 내 조명시설 설치에 대하여 언급하지 않은 설치 위치를 보행자에 맞게 안을 제공하였으며, 또한 기존의 횡단보도 내 조명설치 전·후 에 대한 교통사고의 비교분석을 통하여 교통사고의 ...
저자 | 김종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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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산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토목공학과 |
지도교수 | 하태준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 53 p. |
키워드 | LED발광장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741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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