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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브랜드 포지셔닝 중심으로
Penetration strategy of Korean cosmetics on China Market - Focused on Brand Positioning 원문보기


사 사 (영남대학교 대학원 글로벌비즈니스학 글로벌비즈니스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중국 연해지역 소주(蘇州)에 거주 있는 10대 이상 남녀들이 인지하는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를 분석하고 화장품 브랜드이미지 속성에 따른 선호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시장진출에 있어 한국브랜드파워를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화장품브랜드 이미지 속성에 있어서는 매장이미지속성, 품질속성, 가격속성, 제품디자인속성, 온라인 판매 속성, 유통채널속성, 홍보속성, 체험속성으로 분류하였다. 이러한 속성의 경쟁구조와 8개 화장품브랜드의 속성 항목별, 차원별 몇 선호도를 분석하였다. 이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analyze the brand image of eight cosmetic brands in China and their competitiveness with the primary factor of the quality, the price, the product design in addition, the shop atmosphere, the online trading, the product experience, the product publicity and the product distributio...

주제어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한국화장품 중국시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사 사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 글로벌비즈니스전공
지도교수 이건희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07
키워드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한국화장품 중국시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843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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