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문학사교육의 현황을 밝히고 문학사 교육이 일정한 형태로 문학수업에 활용되는 방안을 연구하여 활용 가능한 학습 모형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문학사는 단순한 암기 형식으로 학습자에게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문학 작품이 깊이 감상되도록 모든 국면에서 문학사 지식이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학습되어야 한다. 문학사 지식이 활용된 형태의 문학교육은 문학사 교육의 형태 변화를 통하여 문학사 교육의 범위를 확장함과 동시에 문학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먼저 문학사교육에 ...
저자 | 지정규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 |
지도교수 | 남가영 |
발행연도 | 2014 |
키워드 | 문학사 지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582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