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자기주도 학습이 교과교육과 맺는 관련을 규명함으로써 자기주도 학습에 관한 한 가지 통념, 즉 자기주도 학습을 단순히 학습을 위한 기법으로 파악하는 견해에 대안적 해석을 제시하는 데 있다. 현재 학교교육에서 강조되고 있는 자기주도 학습은 평생교육의 성인학습론을 이론적 배경으로 하고 있다. 노울즈는 아동기 학습자와 성인 학습자의 학습양상에 차이가 있음을 주목하여 성인교육을 안드라고지 모형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이에 비해 아동교육을 ...
저자 | 백선용 |
---|---|
학위수여기관 |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종덕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ii, 59 p. |
키워드 | 안드라고지 모형 자기주도 학습 학습자 중심 교육 판단 교과의 내면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747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