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 전문점의 홍보를 위한 디자인 방법 연구 : 소규모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A STUDY OF DESIGN METHOD FOR AN ADVERTISING STRATEGY OF COFFEE SHOP : WITH THE FOCUS ON AREA OF THE SMALL COFFEE SHOP 원문보기


지정민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대학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조형예술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커피는 단순한 기호식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형성되어, 거리에서 다양한 커피전문점 로고가 새겨진 매장과 테이크아웃 잔을 든 사람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2011년 국내 하루 평균 1인당 마신 커피의 양은 약 300톤으로, 국내 경제활동 인구 2400명이 하루 한 잔 반씩, 연간 500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고 있고, 시장규모 또한 2007년도 1조 5580억 원에서 2012년도 4조 1300억 원으로 약 2.5배 커졌으며, 커피전문점의 매출이 증가되는 연구결과가 보고되었다.
이처럼 국내에 커피가 문화로 자리잡기 시작한 최초의 시기는 1896년으로, 고종황제가 처음으로 마셨다고 전해지고 있다. 일반인들에게 전파되기 시작한 시기는 이보다 몇 년 후인 1902년 러시아 공사 웨베르(Karl. Waeber)의 처남의 처형인 독일인 손탁(Sontag)이 커피점을 열면서부터다.
1920년 이화여대를 중심으로 일반인들에게 전파되기 시작한 커피는 공급 시장이 점차 확대되어감에 따라 문화적 휴식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게 되었고, 이러한 공급시장의 확대는 이제 전 업종에 걸쳐 공통적인 현상이 되었다.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시장이 변화하게 된 것이다. 기업이 소비자를 선택하는 시대가 아닌 소비자가 기업을 선택하는 시대로 접어들게 되면서 ...

주제어

#커피전문점 홍보방법 디자인방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지정민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조형예술디자인전공
지도교수 윤재성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78
키워드 커피전문점 홍보방법 디자인방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756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