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실제 중등학교 상담 현장에서 상담을 받는 학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학교상담 운영에 대해 그들이 인식하는 실태와 만족도 및 문제점을 조사ㆍ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학교상담 운영 실태의 개선방안을 논의하고자 하였다. 대전지역의 중등학교 학생 200명을 중학교 5개교, 고등학교 5개교로부터 임의표집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결과분석에는 186부의 자료가 사용되었다. 현행 학교상담의 운영 실태를 조사ㆍ분석한 결과, 한학기당 상담횟수는 1~2회(73.7%), 상담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자율학습시간(39.8%)이 주를 이...
저자 | 송태순 |
---|---|
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8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782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