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의 목적은 ‘개요(outlining)기반 요약하기’의 하이브리드 전략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실험수업을 한 후, 이 전략수업이 그들의 영어 읽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함에 있다. 이 연구는 상향식 읽기 모형에 치우쳐 전통적인 문법-번역식 수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우리나라 영어 교육에 전략지도를 통한 독해수업이 효과적일 수 있음을 밝히고, 개요작성하기와 요약하기 활동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전략 활동이 학생들의 독해능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밝히고자 함에 목적을 두고 진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본 실험자는 총 13주에 걸쳐 전국 연합 학력평가 기준 3-4등급에 해당하는 중상위권 남녀 고등학생 61명을 대상으로 10차시 분량의 실험수업을 진행하고, 개요기반 요약하기의 하이브리드 전략이 영어 읽기능력에 미치는 유의미함을 살펴보기 위하여 난이도 동질성 검사 결과 난이도에 차이가 없음이 증명된 실험수업 전․후 독해평가를 실시하여 평균 점수의 변화 및 ...
저자 | 나윤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어도선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ii, 121 p. |
키워드 | 읽기전략 영어독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35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