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김소월 시의 문학적 가치 및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후 선행 연구에 대한 내용을 교육적 활용 방안에 초점을 맞춰 정리하였다. 그리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문학 교육의 현주소와 지향점을 파악하면서 김소월 시가 중학교 교과서에 실려 있는 양상을 찾아보았다. 기존의 중학교 교육과정에서는 김소월의 시가 실려 있는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는데, 최근에 개정된 2009교육과정에서는 김소월의 시가 실린 비중이 현저히 줄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중학...
저자 | 이아림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형진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i, 86장 |
키워드 | 김소월 김소월 시의 문학 교육적 가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37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