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구입시 선호 요인에 관한 연구 : 수요자 맞춤형 아파트 중심으로 원문보기


송민희 (명지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대학원 부동산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20∼30년 간 우리의 주거양식은 단독주택중심에서 아파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되어 왔다. 좁은 영토에서 아파트는 현대에 있어 우리의 삶을 담는 매우 중요한 주거형태의 하나로 인식되었다. 우리나라 주택시장에서 아파트는 1998년 IMF이후 분양가 규제가 자율화되고 공동주택의 공급과잉으로 공급자에서 수요자 중심 시장으로 전환되면서 건설사들 간 경쟁은 한층 가열되었고 아파트 마케팅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초기 아파트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컨셉 및 이미지를 중요시 여겼으며 이름만 부각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그러나 그것은 기존의 이미지에 안주한다는 한계점을 보였다. 이후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건설업체의 자금난 등으로 100여개가 넘는 많은 아파트 건설사 중에 적절한 시장에 대응하지 못하고 사라지거나 법정관리에 대상 위기에 처해있다. 이와 같이 수많은 아파트건설사가 주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or the past 20 to 30 years, our residential style has dramatically changed from living in an individual house toward living in an apartment. The limited landscape of Korea spearheaded such changed, and living in an apartment has become one of the most significant residential style reflecting the bu...

주제어

#아파트 수요자 맞춤형 맞춤형 아파트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민희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부동산학과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iii, 76 p.
키워드 아파트 수요자 맞춤형 맞춤형 아파트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869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