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유층 여성의 소비 문화 특성과 의미 구조 분석 : 백화점 VIP고객을 중심으로
(The) analysis of the characteristics of the consumer culture of the rich and the semantic structure of the characteristics : about the super rich women class with VIP membership of department stores 원문보기


김연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사회는“소비를 통한 행복”이라는 인생관이 확대되고, “소비가 미덕이 되는 사회”라 할 수 있다. 내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가’가 곧 행복의 척도가 되는 사회이다. 사람은 그가 살아온 인생 역정에 의해 평가 받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소비하느냐에 의해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현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겨지는 돈, 돈을 많이 가진 사람인 경제적 풍요를 누리는 ‘부유층, 그들의 소비문화는 어떠한 모습인가?’라는 물음에서 본 연구는 시작된다. 부유층의 소비문화를 통해 본 연구가 밝히고자 하는 연구의 의의는 다음과 같다. 첫째, 본 연구는 소비에 매우 자유로운 경제적, 물질적 풍요를 누리는 부유층을 심층 면접을 통해 베일에 가려졌던 부유층의 소비문화의 의미구조를 밝히는 의의를 지닌다. 둘째, 본 연구는 부유층의 소비문화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odern society is becoming one where the notion of life that claims “happiness through consumption” is prevalent and “consumption is a virtue”. In today’s society, ‘what one possesses’ defines one’s happiness. Individuals are evaluated not by what they have achieved through the course of life bu...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연지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소비자학과
지도교수 정순희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xi, 10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885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