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충성도 프로그램이 관계의 질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Loyalty program influencing relationship quality and revisit intention 원문보기


정배경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호텔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호텔 충성도 프로그램이 관계의 질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본 연구는 호텔 충성도(Loyalty) 멤버십 프로그램에 관한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 및 유지의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는 충성도 프로그램을 재정립하고, 호텔의 충성도 프로그램이 만족과 신뢰로 구성된 관계의 질과 관계의 질이 재방문 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를 파악한 후, 이들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보고자 시행 하였다. 해가 거듭할수록 심해지는 호텔 경쟁 구도 속에서, 기존 고객을 유지 하는 것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 것 보다, 마케팅 비용 면에서 더 유용하다는 것은 이미 많은 선행 연구를 통해 알고 있다. 그렇다면,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각각의 호텔들이 가지고 있는 충성도 프로그램들의 혜택과 그 혜택을 받아들이는 고객의 입장을 분석하고 적용하고자한다. 보다 정확한 충성도 프로그램 가입 회원들의 의견을 듣고자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다섯 개의 특 1 급 호텔의 가입 회원을 통해 도출된 하위 요인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 되었으며, 그 요인들은 호텔 시설 이용 혜택, 식음료 이용 혜택 그리고 특별 고객 인지 혜택이다. 이번 연구를 통한 가설 검증 결과, 충성도 프로그램을 소유 하고 있는 멤버들은 호텔에서 제공하는 식음료 할인 혜택 보다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배경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호텔경영전공
지도교수 정규엽
발행연도 2015
총페이지 vii, 6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8447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