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aldorf 수학교육 방법을 적용한 우리나라 대안학교 기하단원 교수·학습에 관한 사례연구
A Case Study of Geometry Teaching and Learning based on Waldorf Education Methods in Alternative School 원문보기


송만호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외국의 대안학교인 발도르프학교의 수학교육 방법이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따라 운영되는 우리나라 대안학교 수학교육에도 적용가능한지, 그 가능성을 알아보고자 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연구자는 우리나라에서 발도르프 교육과정에 따라 운영되는 대안학교인 부산의 ‘사과나무 발도르프학교’ 7학년 학생 10명(여학생 4명, 남학생 6명)을 대상으로 3주간 기하단원 수업을 실시하였다.
첫 2주 동안은 ‘기본도형의 작도’ 수업을 실시하고 수업내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3주째는 ‘평면도형’ 수업을 실시한 후, 우리나라 교육과정...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find out if it is possible to apply the Waldorf School’s mathematics education method to Korean alternative schools which are run under the national curriculum. To achieve this, the researcher conducted class on geometry for three weeks with ten 7th graders(four gi...

주제어

#대안학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만호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김영옥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77 p.
키워드 대안학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913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