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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아동들에게 주어지는 학령전기와 학령기의 의사소통 환경은 매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동들에게 욕구되는 언어적 요소도 매우 차이가 있다. 학령기의 의사소통은 학업성취나 또래관계의 유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 시기의 이야기 발달은 언어발달의 주요 장르가 된다. 이야기는 말하기 듣기와 관련이 있으며 이야기의 이해는 학령기 아동에게 제시되는 다양한 이야기에 인지적 연관을 지을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언어장애를 보이는 학생들의 언어발달을 위한 치료와 학업을 수행하기 위한 도구로서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경도지적장애 학생의 이야기듣기...
저자 | 김민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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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언어치료 |
지도교수 | 김영욱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43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920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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