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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대사회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터넷의 대중화시대를 열었고 스마트폰으로 대변되는 모바일 환경의 확산으로 디지털 혁명이 가속화 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영화에서나 상상할만한 일들이 디지털화 되어 현실이 되는 요즘, 쏟아지는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치를 만들어 내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감성검색엔진 등과 같은 새로운 분야의 기술들을 배출해내고 있다. 하지만, 데이터를 축적하는 기술이 발전한데 비해 이를 활용하고 가공하여 더 나은 정보로 변환하는 기술은 대형포털과 일부 대기업에서만 간간히 활용하는 사례를 보여 지속적인 보완과 관심이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가 꼬리를 물듯 출시되면서 대중들의 관심은 ...
저자 | 허양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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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신학과 유비쿼터스컴퓨팅 |
지도교수 | 김지인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59 |
키워드 | 빅데이터 비정형텍스트 오피니언 마이닝 소셜네트워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951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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