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이미지가 주거래은행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은행과 외국은행의 비교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Bank Image on Loyalty to Main Bank : Focused on Comparison of Domestic Bank and Foreign Bank 원문보기


김유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최근 기업이미지는 충성고객을 확보함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이러한 기업이미지는 고객확보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기업의 이익을 개선시켜 줄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기업이미지를 은행에 적용하여 은행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이미지광고,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직원에 대한 평가가 어떠한 영향을 주며, 국내은행과 외국 은행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와 이를 통하여 형성된 은행이미지가 주거래은행 충성도에 영향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corporate image has become an important factor in securing loyal customers. Moreover, corporate image can serve as an important marketing tool since it can increase corporate earnings. For this reason, most companies are making a great deal of investments and efforts in order to improve th...

주제어

#은행이미지 충성도 이미지광고 사회공헌활동 직원평가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유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이윤보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66
키워드 은행이미지 충성도 이미지광고 사회공헌활동 직원평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952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