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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시각 · 청각자극 입력 기억과제에 나타난 아동기 말실행증과 음운장애아동의 동시적, 순차적 기억 특성
A Study of Memory function in Children with Childhood of Apraxia of Speech 원문보기


이세연 (대구대학교 재활과학과 언어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아동기 말실행증 아동, 음운장애 아동의 인지영역 중 한 측면인 기억기능을 일반아동과 비교함으로써 특히 아동기 말실행증 아동의 기억기능 특성을 규명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4∼6세 사이의 아동기 말실행증 6명, 음운장애 아동 21명, 일반아동 10명을 대상으로 (1) 형태배열기억 과제, (2) 공간위치기억 과제, (3) 숫자폭 과제, 마지막으로 (4) 단어배열기억 과제를 실시하여 비교하였다. 본 연구에서 실시한 과제는 시각적 입력의 순차적 기억으로 형태배열기억 과제, 시각적 입력의 동시적 기억으로 공간위치기...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investigation is to identify problems in memory function of children who had been diagnosed with Childhood Apraxia of Speech(CAS), Phonological disorder(PD) and typically developing speech(TD). Three groups of children who are 6 children with CAS, 21 children with PD, 10 children...

주제어

#순차적 기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세연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재활과학과 언어치료전공
지도교수 김 화 수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ⅵ, 52
키워드 순차적 기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009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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