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도·중복장애학생 미술교육에서 특수교사들의 경험에 관한 질적연구
A Qualitative Study on Experiences of Special Education Art Education Teachers for Students with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 원문보기


박정선 (대구대학교 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지체장애 특수학교에서 중도ㆍ중복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미술교과를 지도하고 있거나 경험이 있는 교사들을 연구 참여자로 실시한 인터뷰 기법의 질적연구이다. 중도ㆍ중복장애학생들을 가르치는 현장교사들의 미술교과에 대한 경험을 심층적인 인터뷰를 통해 교육의 방향성과 실천적 지도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기초자료와 시사점을 찾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지체장애 특수학교에서 현재 중도·중복장애학생들의 미술교과를 지도하고 있거나 경험이 있는 특수교사 5명을 대상으로 반...

주제어

#중도·중복장애학생 미술교육 질적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정선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강종구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i,59
키워드 중도·중복장애학생 미술교육 질적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009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