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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형으로 구성한 쌍곡기하의 교수학습 지도방법 연구 : 고교 자연계열 학생을 대상으로 원문보기


이현주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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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고교 자연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비유클리드 기하학 중 쌍곡기하와 쌍곡평면에 대한 교수 학습 지도 방법을 개발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쌍곡기하와 쌍곡평면의 이론을 지도 대상에 맞게 적절한 수준으로 구성하고, 쌍곡평면의 모형 중 하나인 포엥카레 모형을 구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인 ‘NonEuclid’ 실습을 통하여 쌍곡평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쌍곡기하의 특징을 알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수 학습 방법적으로는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the appropriate teaching method for teaching the theory of the hyperbolic geometry and the hyperbolic plane to students of natural science in high school. To achieve this purpose, I tried to develop a lesson plan for the theory of the hyperbolic geometry and t...

주제어

#쌍곡기하 포엥카레 모형 NonEuclid 프로그램 융합형 교수학습 모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현주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신동윤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ii, 81 p.
키워드 쌍곡기하 포엥카레 모형 NonEuclid 프로그램 융합형 교수학습 모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087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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