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문화차이에 따른 한국과 중국의 광고표현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advertising expressions of Korea and China according cultural differences 원문보기


홍연 (동의대학교 대학원 언론광고학과 국내석사)

초록

1992년, 한국과 중국은 정식으로 대사급의 외교관계를 창립하고, 이렇게 한중 양국의 경제의 문화를 증진하게 된다. 10년간의 공동 노력의 결과, 한중 양국은 매우 가까운 우호국가가 되었고, 문화도 신속한 발전과 깊은 교류를 하게 된다. 한국과 중국은 모두 아시아에 속한 나라로, 문화와 전통은 닮았지만, 사회 심리와 역사, 풍습 등 또 다른 여러 특징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문화 언어학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한중 양국의 광고 언어를 연구하고, 이 연구를 통해서, 두 나라의 문화를 더욱 이해하고자 한다. 광고는 사회 문...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연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광고학과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iii, 5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097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