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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VFX 영화와 CG 애니메이션의 사실적 표현을 위한 기술 적용 연구 원문보기


노극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 영상예술학-애니메이션제작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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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0년 대 이후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은 꾸준히 발전해 오고 있으며,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모바일 등 각종 매체를 위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그 중 영화에서의 VFX 와 컴퓨터 애니메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은 그 발전의 괘를 같이 하고 있다.
VFX 영화라는 장르가 별도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실제 촬영이 불가능 하거나 실재하지 않는 대상을 영화 속에 등장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VFX 의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VFX 가 전면에 내세워지는 영화 또한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에 있어서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의 거의 대부분은 컴퓨터로 제작되고 있으며,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의 화법을 유지하고 있는 부류와 아예 영화의 그것과 흡사한 극사실의 애니메이션 부류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들 VFX 영화와 CG 애니메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technology of computer graphics has steadily developed since the 1940s and is being diversly used in various media such as films, animations, games, mobile, etc. Among them, the computer graphics technology used in VFX films and computer animation is developing alongside each other.
VFX film...

학위논문 정보

저자 노극태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상 영상예술학-애니메이션제작
지도교수 장욱상
발행연도 2014
총페이지 v, 7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41303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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