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전시 서비스 품질 척도와 박물관 관람동기 요인이 몰입과 만족도, 행동요인에 각각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수정된 PZB의 SERVQUAL 모형을 박물관에 맞는 척도로 사용하고자 하였으며 박물관 방문동기의 경우에는 기존 손일화(2009)의 연구를 참고하였다.
설문은 230개의 설문지 중에서 218개의 설문지를 이용하여 분석하였으며 각 설문은 박물관을 관람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find factors to measure Museum Service Quality (SERVQUAL) and Visitors’ motivation. The survey was analyzed with 214 questionnaires out of 230 ones and it was conducted by those who have once visited the National Museum of Korea. Pre-test was conducted from May, 2013.<...
저자 | 소은혜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화예술경영학과 전시경영전공 |
지도교수 | 이경률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ii, 6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31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