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과학수업에서 과학노래 부르기가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국가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6학년 2학기 각 단원별, 차시별 핵심적인 학습목표를 추출하고, 이에 의거하여 과학노래를 선정하여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A초등학교에 투입했으며 효과를 비교하기 위하여 B초등학교를 비교집단으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에서 과학노래란 과학수업에서 학문을 가르치기 위한 수단으로 ...
저자 | 양선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통과학교육학과초등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효남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ⅵ, 128 p. |
키워드 | 과학노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4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